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"장가가는 아들에게"

행복을 위한 글

by 나우고 2019. 12. 1. 22:42

본문

"장가가는 아들에게"

 

 

나 찾지 마라 아들아.. 명절 때 친가에 오고 싶다고 하지 마라.

 

처가가 좋으면 처가에 가고, 그냥 연휴니 맘껏 놀거라.

 

이 엄마는 그동안 명절이면 허리 빠지게 일했다.

 

그래서 지금은 놀러 가고 싶다.

 

평생을 끼고 살았는데, 뭘 자꾸 보여주려 하느냐?

 

그냥 한 달에 한번, 아니 두 달에 한 번이면 족하다.

 

니들끼리 알콩달콩 재미나게 살거라.

 

 

 

 

 

 

나 찾지 마라 아들아. 네 처와 싸웠다고 내 집에 오지 마라.

 

너의 집은 네 마누라가 있는 그곳이다.

 

깨끗이 치워놓은 내 거실에.. 너 한번 왔다 가면..

 

나... 이제는 물건이 한 곳에 있는, 그런 걸 느끼며 살고 싶다..

 

부부가 살면서 싸울 때도 있지... 하지만, 둘이서 해결하고

 

영~ 갈 곳 없으면 처가로 가거라. 그곳에서 불편함을 겪어야 

 

네 집이 얼마나 좋은지 알 거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나 찾지 마라 아들아.

 

결혼했으면 마누라가 해주는 밥이 모래알이어도,

 

마누라가 한 반찬이 입에 맞지 않아도,

 

투덜대지 말고 먹어라. 30 평생을 네 입에 맞는 밥과

 

반찬을 준비하느라 얼마나 힘들었는지 아느냐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나 찾지 마라 아들아. 이 엄마는 니들 키우면서 직장 다녔고,

 

돈 벌었다. 내가 낳은 자식은 내가 돌보는 게 맞다.

 

그래야 자식을 함부로 만들면 안 된다는 것도,

 

그 책임이 얼마나 큰 지도 알 거다.

 

그러니 니들이 좋아서 만든 자식을 나한테 넘기지 마라.

 

또한, 처가에도 안 된다. 

 

처가 부모 역시 힘들게 자식 키웠으리라... 잠깐, 여행을 가고 싶다면

 

그때는 봐주마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나 찾지 마라 아들아.

 

네가 선택한 마누라의 흠을 이 엄마한테 와서 말하지 마라.

 

그건 네 얼굴에 침 뱉기다.

 

네가 골랐잖니? 부부는 평생을 서로 맞춰가며 사는 거다.

 

네 마누라는 네가 좋기만 하겠냐? 이 어미는 욕 먹이지 말아라..

 

아들놈을 이따구로 키웠다는 말... 너 때문에 욕먹는 거...

 

초등학생 때로 끝났다고 생각한다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나 찾지 마라 아들아.

 

허황된 생각을 갖지 마라.

 

사업을 하고 싶거든 사업 종잣돈을 모은 다음에 하거라.

 

내 것 내 것 그건 분명히 하자.

 

내가 네 엄마지만, 나도 내 인생이 있고,

 

내 생활이 있다 내 노후는 내가 알아서 하니... 너도 네 가정을 잘 이끌어 가거라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아들아 아내를 울리지 마라.

 

네 아내를 울리는 것은 이 어미를 울리는 것과 같다.

 

이 엄마가 어찌 살았는지, 그걸 기억한다면 감히 네 아내를 함부로 할 수 없을 것이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아들아 장모님께 잘하거라.

 

딸은 그냥 보고만 있어도 가슴 시린... 그런 게 딸이다. 

 

너도 딸을 낳아보면 안다.

 

그러니 네 마누라를 키워준 그분께 진정으로 잘하거라..

 

너희가 무소식으로 살아주면.. 그게 나의 행복이다..

 

부모가 자식을 낳으면 그 자식이 다시 부모가 돼서 자식을 낳습니다.

 

부모의 입장이 되어봐야 부모의 마음을 알 수 있듯 

 

항상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 될 거 같습니다.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